티앤비소프트

국내 통합 빌링의 대표주자 티앤비소프트는 금융결제원의 주요프로그램 협력사로 CMS자동이체 , 지로청구서 , 카드자동이체 등 다양한 국내 기업청구제도를 통합사용이 가능합니다 .

유용한 팁

금융결제원 CMS 월간한도 변경 신청 방법안내 : 실무편

TNB관리자 2024. 10. 10. 00:10

 

안녕하세요 CMS 전문 프로그램 기업 티앤비소프트 입니다 .

어느덧 2024년 10월이 다가 왔네요 ! 상반기 티앤비소프트를 사용하시는 기업의 가장 많은 문의 중 CMS 월간한도 및 건당 한도에 대한 질의가 많아 지고 있습니다. 많아 진다는것은 기업의 2024년 상반기 실적이 좋다는 반증으로 저희 티앤비소프트 또한 안내드림에 있어 반갑고 기쁩니다 ^^

 

아래의 내용을 확인 하시어 CMS 월간한도 및 CMS 건당한도 증액 관련 내용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CMS 월간출금한도 / CMS건당출금한도 란 ? 

 

  • CMS월간출금한도 : 1개월간 최대 CMS출금을 할수 있는 금액
  • CMS건당출금한도 : 1명의 고객에게 1회 CMS출금시 출금 할 수 있는 최대금액

CMS 자동이체를 수행하기 위해 이용기관이 1개월간 출금할 수 있는 월간한도를 CMS중계사 ( 금융결제원 또는 효성CMS , 나이스CMS등 ) 에서 설정하여 사용하게됩니다 .

 

CMS 월간출금한도를 설정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CMS의 출금은 이용기관이 직접 고객에게 납부를 받기위해 전산상으로 출금함에 따라 사고의 개연성이 높기때문에 진행되는것으로 일정한 자격을 갖춘곳에 한해 CMS출금을 허락하고 출금정도를 관리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CMS 월간출금한도의 증액 서류 작성 및 제출

 

고객의 증가 및 매출이 상승하면서 CMS출금을 수행해야하는 금액단위가 커지게 됩니다 .
보통 1년을 기준으로 11월 또는 12월에 영업적 성공으로 인해 CMS출금 월간한도가 늘어나시는 기업이 많습니다.
1개월을 기준으로 매월 마지막 주 / 1년을 기준 10월에서 12월 사이 가장 많은 CMS월간한도 증액 요청이 많습니다 .

우리 티앤비소프트의 고객사들은 미리 준비 하실 수있도록 !! 금융결제원의 월간한도 증액서류 의 작성법과 과연 무엇을 준비하여야 하는지 그 특이사항에 대해서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금융결제원 CMS 직접접수방법 및 한도변경 신청서

■  금융결제원 CMS 직접접수방법 및 한도변경 신청서 작성요령

 

1. 이용기관정보의 작성

 

CMS 월간한도 증액은 기본적으로 CMS를 사용하고 계시는 상황입니다 .
우리 기관의 CMS 기관코드 및 사업자등록증상의 상호를 기제 하면 됩니다 .
CMS 기관코드를 모르실 경우 금융결제원 대표번호 1577-5500 번 또는 사용하시는 CMS프로그램 내 또는 CMS프로그램 관리업체에 확인하시면 즉시 확인이 가능 합니다 .


( 티앤비소프트 고객은 티앤비소프트로 !!)

2. 변경될 CMS월간한도 및 CMS건당한도 작성

 

변경 정보는 변경되는 정보만을 기제 하시면 됩니다 . 불필요한 부분은 따로 체크하거나 하실 필요 없으며 예를 들어 CMS월간출금한도의 변경 증액이면 예시처럼 변경되는 월간한도 부분만을 기제 처리 하면 됩니다 .

예시 ) 변경되는 정보만 기록

구분 변 경 전  변 경 후
월 간 출 금 한 도 5,000,000 10,000,000
건 당 출 금 한 도 300,000 1,000,000



※ 적용 희망일 의 경우 신청서 원본을 제출 또는 우편 처리하시는 날의 2일뒤(영업일)로설정 하시면 됩니다 .

 

3. 신청담당자 정보 기제

 

해당 신청서를 제출하는 담당자의 정보를 기제 하시면 됩니다 .신청서의 오작성 및 관련 내용에 대한 확인이 필요할 경우 해당 연락처로 연락을 금융결제원에서 함으로 금융결제의 CMS프로그램 협력사가 대행을 하지않는 한 필수적으로 기제를 하셔야 합니다 .

 

4. 기타 동의 및 인감날인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는 항상 모든 서류에 필수 입니다 . 이외 신청서의 날인시 꼭 " 최초 신청당시 인감 도장 " 을 날인하여야 하니 주의 !!! 만약 인감이 변경되신경우 동 신청서와 변경된 인감증명서 원본을 꼭 첨부 하셔야 정상적인 변경 증액등이 가능 합니다 .

 

▼ 작성이 완료된 금융결제원 CMS 직접접수방법 및 한도변경 신청서

 

◈ 참고

티앤비소프트의 CMS프로그램 사용의 경우 티앤비소프트 프로그램 내에서 자동으로 정보 입력 인쇄가 가능 합니다 .

( 별도 작성 불필요 )

CMS 월간한도 변경 처리절차

 

 

CMS월간한도의 변경은 변경을 원하는 기일의 약 3일전에 제출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등기우편의도착이 통상적으로 하루가 소진된다는 가정하에 금융결제원의 업무처리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 입니다.

 

1 변경 신청 및 서류 준비 1일 소요 
2 신청서 원본 및 구비서류 우편 등기 접수
3 금융결제원 담당자 서류 확인
4 추가 한도 보증보험 가입 처리 1일 소요 
5 금융결제원 보증보험 증권 확인
6 변경완료 1일 소요

 

 

 

CMS 신규개설 또는 CMS의 프로그램 이전을 원하실 경우

언제든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 .

 

 

티앤비소프트 대표번호

1600-2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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